로고

국제한류원격평생교육원
로그인 회원가입
  • 교육과정 소개
  • 과목별 강사소개
  • 교육과정 소개

    과목별 강사소개

    소통지도사

    성충모 박사

    문학박사(인하대)
    한국철학회 논리, 논술대학원 수료
    현, 세종교육문화진흥원 회장 / 뉴월드시니어협회 회장 / 사)한국독서능력개발원 원장 / 교육뉴스 대표
    전, 한국학연구소 상임연구원 / IDK 연구위원, 연수본부장 /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주임교수(다문화한국어교육)

    본문

    과목소개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사건을 자신의 생각과 감정으로 기록하는 글쓰기는 자기자신의 성찰 뿐 아니라 자신의 내면 상처를 개선하고 이해하는 중요한 행위다.


    융의 이론을 일반인들의 삶에 적용한 미국의 심리치료사 아이라 프로고프(Ira Progoff)가 심층심리학을 기반으로 여러 심리학자들의 이론을 재구성하여 집중 저널 치료(intersive journal method)로 개발한 것이 글쓰기 치료의 시작이라고 알려져 있다.


    정신역동 이론적 측면에서 이미 그 효과성이 입증된 바 있는 글쓰기 치료를 지향하는 글쓰기 지도는 타인과 자기용서에 관한 훈련에서부터 우울감과 수치심의 감소와 정신건강의 증진, 자아존중감 향상 긍정적 심리에 적극 개입하게 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둔다.


    교육방법 : on·off라인 절충


    교육대상 : 고등학교 이상


    교육내용

    인문학 개론, 이야기 치료, 놀이 치료의 실제, 인지치료, 이상심리학, 집단상담,   글쓰기 행위와 말하기 행위, 저널치료 기법, 시 쓰기, 이미지와 메타포.


    교육실습 : 10시간 수련감독에게 글쓰기 실습을 지도 받음


    제출서류

    지원신청서

    증명사진(지원서에 부착)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자격증사본 및 경력증명서 – 해당사항 있는자에 한함


    교육비 : 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