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제한류원격평생교육원
로그인 회원가입
  • 교육과정 소개
  • 과목별 강사소개
  • 교육과정 소개

    과목별 강사소개

    문화지도사

    정사무엘 박사

    (현)국제문화대학원 대학교 총장대행
    (현)세계태권도 팬암연맹 국제스포츠문화교육 위원장
    (전)미토신문사장

    본문

    과목소개

    교육배경과 목적

    다문화 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시대는 공동체 화합과 공공성 증대가 요구되어진다.

    이를 위해 문화 기반 리더십 인재를 양성하여 행복한 미래 시대를 창조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이 문화 지도사 양성의 배경이다.


    내적으로는 문화예술 전분야의 일자리 창출에서부터 외적으로는 민간 외교문화의 영역까지 포함하는 문화 지도사는 포괄적 활동을 전제로 이 시대의 가장 큰 요청이고 부름이다.


    따라서 문화지도의 프로그램의 개발과 활용을 토대로 각자 개인의 문화전문성을 제고하고 문화지도사로서의 가치관과 책무성을 인식할 수 있게 함으로 기초역량개발의 지향에 초점을 둔 문화지도 전문과정이다.


    민간영역과 비영리 공공영역에서 차세대 리더십을 함양하고 문화 선교사로서의 가치있는 삶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최선의 교육임을 확신한다.


    진출분야

    다문화센터 교육, 문화행사 기획(음악, 연극.  국악, 사진, 문화 탐방 지도사, 역사문화 안내, 박물관, 공연장, 행사장 기획 및 관리, 문화교육 지도사.


    교육과목

    문화교육개론, 문화기획 및 운영, 음악교육, 미술교육, 무용교육, 디자인교육, 여행지도, 문화여행 프로그램 개발, 중동문화, 북미문화, 아시아문화, 문화지도 이해와 실습


    교육실습

    문화지도교육의 이론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타당성을 검증, 현장조사와 분석을 하게 함으로 문화지도사로서의 응용력을 고양하게 한다. 교육실습은 국내와 국외로 선택할 수 있다.


    교육방법 : 온라인


    모집대상 :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제출서류

    지원신청서

    증명사진(지원서에 부착)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자격증사본 및 경력증명서 – 해당사항 있는자에 한함


    교육비 : 30만원